제가 안전운행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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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화물차 교체 시기는 단축됐고,화물노동자들은 대부분 "안전운임제가 안전운행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컨테이너 66.
시멘트 품목의 과적도 3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시멘트화물차주의 월평균 소득은 2019년 201만.
국토위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화물자동차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처리했다.
안전운임제는화물차주에게 최소한의 운송료를 보장하고, 그보다 적은 운임을 지불하는 화주에게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다.
매립돼 포항 화물차 공영차고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사진은 화물차 공영차고지로 조성될 대체 부지.
그동안 화물차 불법 주차로 인한 사고 위험과 주민들의 불편 민원.
효과조사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정부 측 의견이 있어 3년 일몰제로 수정돼 국토교통위원회 의결안으로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
이연희 의원은 "우선 안전운임제를 부활시켜 과속, 과적, 과로에 노출된화물차주들의 근로시간과 소득을 개선하는 데 먼저 역점을 두고.
인정택배기사가 장기간 반복 작업근골격계 질환 발생 보상 가능 택배기사들이 배송을 위한 분류작업을 하고 있다.
/경인일보DB “화물차주가 제품 상차 작업 중 사망하면 산재보상 받을 수 있나요?” # 화물차 운전자 A씨는 거래처에서 제품을 상차하던 중 차량에서.
와 관련해 "시범 실시 이후라도 안전운임제 확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정부에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운임제는화물차주에게 최소한의 운송료를 보장하고, 그보다 적은 운임을 지불하는 화주에게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이다.
연장하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도 이날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
적용 대상은 컨테이너 및 시멘트(벌크) 운송화물차주로, 해당 품목 운송 시 최저운임이 보장되게 됐다.
안전운임제는 문재인 정부 때인 2020년 3년간 한시적으로 도입됐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은 찬성 180명·반대 20명·기권 31명으로 가결됐다.
안전 운임제는화물차주에게 최소한의 운송료를 보장하고, 그보다 적은 운임을 지불하는 화주에게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하는 제도다.
이 의원은 “그래서 다시 여야, 정부와 심도 있는 논의를 한 결과 우선 안전운임제를 부활시켜서 과속, 과적, 과로에 노출된화물차주들의 근로시간과 소득을 개선하는 데 먼저 역점을 두고, 실제로 이것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는 시행하면서 정부가 정확하게 분석.
(사진=석유공사 제공)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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