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링크, SEO에 숨겨진 핵심 전략!
페이지 정보

본문
AI SEO 공부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단어들이 눈에 띄는데 그 중 하나가 AEO였다. 어떻게 AEO를 알게되었는지까지 설명하자면 너무나도 길어질 것 같으니 오늘은 SEO와 AEO에 대한 내용을 담아 볼 예정!이 글에 들어온 사람이라면 SEO는 이제 어느정도 개념을 익혔을텐데 (아닐 수 있음.) 그래도 한번 정리하고 가보자! ⌯ᵔ⤙ᵔ⌯ಣ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SEO 최적화말 그대로 검색 엔진에서 키워드로 검색하여 얻은 결과 페이지에서 나의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으로이때 중요한 것은 정보를 담고 있는 웹 사이트 내 정보(메타 데이터)들이 구조화가 잘 되어있어야정보를 호로록~ 쭙쭙~ 하는 검색엔진이 쉽게 내 정보를 가져간 뒤 사용자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이게 적합해!'하는 판단에 따라 최상단에 노출 시켜줄 SEO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AEO는 뭔데? SEO에 AI가 붙어서 AEO인건가?뇌피셜로 추론 해봤는데, 꽤나 그럴듯 하지않은가? 하지만 아쉽게도 AI는 아니다!AEO (Answer Engine Optimization) =답변 엔진 최적화사용자 질문에 따른 답변 최적화의 관점이다.SEO의 경우에는 내 검색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정보를 가진 사이트를 순차적으로 알려주었다면AEO는 내 질문을 기반으로 가장 정확하고 적합한 답변을 즉시 내어주는데 SEO 있다.(다음 포스팅으로 작성될 내용이지만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 시 요약되어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영역을 보았을 거다.)그럼 SEO는 필요없고 AEO만 신경 쓰면 되는걸까?이 부분에 대해 갑론을박이 많다.내가 찾아본 바에 의하면 네이버와 구글의 점유율은 아직까지 유의미하기에 사용자들이 직접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SEO가 여전히 중요하며AI가 주는 SEO 답변은 웹 상의 과거 정보를 기반에서 제공된다는 것이다.즉, AEO의 기반은 SEO에서 나온다는 것 잊지않아야하며 AEO는 SEO가 발전된 형태!AEO 최적화를 통해 AI가 내 사이트를 추천하게 하려면?이미 LLM이 학습한 과거 데이터는 충분하기에 실시간 데이터를 최우선시 하는 경향이 있다.(실제 구글 검색 랭킹에 대한 문서 유출 내용 중 오래된 콘텐츠 보다는 신선한 SEO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자료가 있다~!!~~!!!)그 외 콘텐츠 제작 시 지켜져야하는 것들에 대해 다루어보자면많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기AI가 선호한다고 알려진 형식으로 작성하기사람들이 무엇을 궁금할지, 어떻게 질문할지를 미리 예측해서 의도를 담은 콘텐츠 기획질문 중심의 명확하고 간결한 FAQ 방식 적용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정보 사용하기스키마 마크업*을 통한 메타데이터 및 구조화 작성하기스키마 마크업*이란 HTML에다 SEO 집어넣는 마이크로데이터로 내 안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소상히 얘기하는 것 (참고 링크)정리해보자면!SEO (검색 엔진 최적화)AEO (답변 엔진 최적화)주요목적웹사이트 탐색 및 가시성 향상질문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즉각적인 답변 제공주요지점메타데이터 구조화메타데이터 구조화, 최신의 발생시기와 질문-답변 형식시사점AEO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자료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발전가능성 높음AEO가 가진 특징 중 SEO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의 SEO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에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한다는 것이며SEO와 동일하게 웹 사이트 구조 잘 짜고 메타 태그 잘 넣고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는데 있음.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개념은 아니지만 추후 정교한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보고있음.검색엔진과 AI가 쉽게 데이터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SEO에서도 매우 중요한 스키마 마크업에 여전히 총력을 다 해야함.참고한 자료
- 이전글한게임머니상❤️010-2798-3989❤️ 한게임 머니상 사이트 안전성 비교 분석 25.07.04
- 다음글바다이야기환전가능 20.rec313.top 무료 슬롯 메타 25.07.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